가정용 스마트 전력
플랫폼 사업
가정용 스마트 전력 플랫폼 사업은 스마트 미터를 보급하여 세대원에게 15분 단위 전력소비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실시간 전력소비 수집을 통해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입주민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 개별세대와 한전이 직접 계약하지 않고 수기 검침중인 아파트의 기계식 또는 전자식 전력량계 (재개발·재건축 예정 단지 제외)
· 사업 제외 대상
1) 국고보조금을 통해 전력량계 교체 지원을 받았던 단지
2) 원격 검침 진행 단지
제공 서비스
· 스마트미터 무상 교체
· 에너지 관리 서비스 제공 (국내 유일 XpERP 연동, 실시간 모니터링, 반복 업무 자동화 등 업무 효율 향상)
XpERP 연동 및 중간정산 서비스는 스마트미터 지원 사업과 별도로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문의 : 1644-8691)
· 에너지 정보 서비스 제공 (전기 사용량, 요금 정보, 이웃간 사용량 비교, 사용패턴 분석에 따른 효율적 전기 사용방안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공)
· 지역 커뮤니티 단위 APP 기반 연동형 에너지 멤버십 및 쿠폰 서비스
본 사업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AMI 시스템 구성 요소
수행 절차
협조 사항
아파트 | 입주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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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의향서 접수 및 계약서 (입주자 대표) 제출 필수 |
· 에너지 쉼표 서비스 (국민DR) 가입을 위한 입주민 동의서 수령 |